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민원/참여

콜센터안내

서울교육콜센터를 소개합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은 2007년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서울교육콜센터를 개설하여 전문 상담사가 각종 서울교육민원에 대한 원콜-원스톱(one-call, one-stop) 전화 및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콜센터 전화번호 1396(일상교육)을 소개합니다.

전화상담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전화번호

(02)1396 "일상교육"이라는 의미

상담시간

평일(월~금) 오전8시 ~ 오후6시

상담방법

  1. 민원인
  2. (02)1396 ARS 번호선택
    • 1 초·중·고 입학
    • 2 전·편입학
    • 3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
    • 4 교육연수원 및 기타상담
    • # 나이스 관련상담
  3. 상담사 연결

상담분야

  • 초·중·고 입학상담
  • 스승 찾기 서비스 제공
  • 전·편입학 상담
  • 저소득층 교육비 지원
  • 검정고시 관련 상담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안내
  • 제증명 관련 상담
  • 기타 교육관련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상담시간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12시 ~ 1시 점심시간 제외)

상담방법

모바일
Step01 카카오톡 친구에서 '서울교육콜센터'를 조회하여 선택 후 친구추가, Step02 '상담'을 입력하신 후 희망하는 상담 메뉴 선택, Step03 채팅 상담 희망시 '1:1 채팅상담'을 선택하신 후 문의사항 작성
웹사이트(PC)
Step01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접속 후 카카오톡 상담하기 클릭, Step02 카카오톡 로그인 후 카카오톡 상담창 연결, Step03 상담내용 작성
담당자 정보
  • 담당자총무과 우효진
최종 수정일2024-01-25 16:3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