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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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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구남초등학교 3학년 2반 이수정 선생님을 진심으로 칭찬드립니다.

  • 작성자 이길우
  • 작성일 2025-12-03 17:09:38
  • 조회수 30
  • 작성자 이길우
올해 우리 아이가 3학년에 올라오며 이수정담임선생님을 만나게 되었고, 학부모로서 깊은 감동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글을 남깁니다. -반 전체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인성꿀 행사. 선생님께서는 학기 초부터 인성꿀 행사라는 특별한 제도를 운영해주셨습니다. 이 제도는 개인이 스티커를 모으는 방식이 아니라, 반 아이들이 모두 함께 바른 말,바른 행동,배려,정리정돈 등을 실천할 때마다 반 전체가 스티커를 채워가는 공동 목표 시스템입니다. 즉, 한 명이라도 뒤처지면 안 되고, 모든 아이들이 함께 인성을 실천해야만 반 전체가 목표를 달성하고 인성꿀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 공동 책임 시스템 덕분에 반 분위기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따뜻하고 배려가 넘치는 방향으로 변화했습니다. 아이들은 인성꿀 스티커가 일정 수치만큼 모이면 아이들이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의견을 조율하여 물총놀이, 팥빙수 만들기, 파자마 파티 등 정말 열광하는 행사를 함께 즐겼습니다. 우리 아이도 학기 초부터 이 제도 덕분에 반 친구들 모두 함께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며 학교를 즐겁게 다녔습니다. 무엇보다 이 제도 덕분에 반 전체에서 놀림이 사라지고 서로 도와주는 문화가 자리 잡았습니다. 정리정돈이 서툴러 자주 준비물을 잃어버리는 우리 아이에게도 "아, 쟤 또 준비물 안가져왔어?" 비난 대신 여러 친구들이 "내 거 써!" 하며 먼저 손을 내밀 정도로 배려가 자연스럽게 일상화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후 일주일의 세심한 관찰 + 1시간 반 상담, 진짜 교육자를 느꼈습니다. 학기 초 상담을 요청드렸을 때, 선생님께서는 먼저 어떤 점이 궁금하신지 물어봐 주셨습니다. 제가 친구 관계, 쉬는 시간 모습, 갈등 대처 능력, 말투,표현 방식, 수업 태도와 집중력, 등을 알고 싶다고 말씀드리자, 선생님은 그 후 일주일 동안 우리 아이를 매우 면밀하게 관찰해주셨습니다. 상담 날에는 A4 용지에 아이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를 직접 기록해 정리해 오셨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말을 했는지, 갈등 상황에 어떤 방식으로 대처했는지, 친구들을 중재한 사례는 어떤지, 수업 중 이해도는 어떤지, 학기 초 상담과 2학기 상담 모두 1시간 30분 이상 충실하게 진행해주셨고, 부모로서 이렇게까지 진심으로 아이를 봐주는 선생님이 계시구나 하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문제를 피하지 않고, 고칠 기회를 만들어주시는 선생님. 선생님은 칭찬만 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는 보지 못하는 정확한 문제점을 진심으로 알려주시는 분입니다. 사실 크지 않은 사안들은 그냥 넘어갈 수도 있고 부모에게 알리는 것이 부담이 될 수도 있음에도, 선생님은 이 부분이 더 커지면 나중에 아이의 관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며 그때그때 알려주시고 부모가 고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셨습니다. 우리 아이는 자기 방어감이 올라오면 말이 즉각적으로 날카롭게 바뀌는 성향이 있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 때문에 넘어질 뻔하면 “야! 넘어질 뻔했잖아!”라고 세게 말하는 바람에 친한 친구까지 상처받을 때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집에서는 알 수 없었던 문제였기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여기서 멈추지 않으셨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대안 문장을 직접 만들어 아이에게 알려주시고, 아이에게 읽고 말해보는 연습까지 시키며 표현과 사과 방법을 지도해주셨습니다. 이런 맞춤형 지도는 사실 공교육에서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덕분에 저도 집에서 아이에게 말하는 방법을 함께 가르칠 수 있었고, 아이의 말투가 조금씩 부드럽게 바뀌고 있습니다. -생활습관부터 자존감까지 성장시켜주시는 선생님 정리정돈이 매우 부족한 우리 아이 한 명만 지적하면 아이가 위축 되고 친구들에게 이미지로 굳어질까봐 반 전체를 대상으로 책상,사물함 정리정돈 시간을 갖게 하고 방식을 알려주시며 아이가 위축되지 않도록 배려해주셨습니다. 글씨를 흘려 쓰는 습관도 직접 불러 교정해주시고, 칭찬을 크게 해주셔서 아이가 집에서도 스스로 글씨 연습을 할 정도로 동기부여를 얻었습니다. 또한 이해가 느린 우리 아이에게 다른 친구들 앞에서는 지적하지 않고 선생님이 눈빛으로 힌트를 주며 상처 없이 행동을 고칠 수 있게 도와주신다는 점이 부모로서 정말 깊이 감사했습니다. 올해 우리 아이는 이수정 선생님을 만나 학교생활이 행복해졌고, 인성,자존감,사회성,생활습관,말투 모두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선생님의 진심 어린 교육과 헌신 덕분에 우리 반 전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공교육에 이런 선생님이 계시다는 사실이 학부모로서 너무 감사하고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이 선생님의 진심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수정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