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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정서교육" 도입 제안

  • 작성자 이지현
  • 작성일 2024-03-09 11:44:17
  • 조회수 99
  • 작성자 이지현
  • 필요성 및 개선방안 현 학급 상담 프로그램은 "학교 부적응, 학교폭력, 정서 문제"로 운영.
    ‘정서’, ‘감정’, ‘관계’ 교육.
    문제가 있는 경우가 아닌, 현재 나를 알아가고 건강한 사회의 필요성 인식과 실제적인 적극 도입.
    예시>> 미국, 캐나다, 영국, 싱가포르 등 교육 선진국에서 주력하는 교육과 같은 ‘사회정서학습(SEL)’
  • 새로운 정책 제안 우리나라도 교과 시간내 필수내용으로 아이들의 ‘정서’, ‘감정’, ‘관계’ 에 대한 활동과 교육 도입을 검토해주시면 좋겟습니다.
아이들의 우울, 불안, 학교폭력등의 심각성.
학업에 대한 열망 이외의 삶의 재미와 자아 정체성, 자아감 상실

청소년이 겪는 우울과 같은 정서들은 청소년들의 학업에 대한 흥미 저하, 불안감, 학교생활 곤란, 공격성, 문제 행동과 관련 있을 뿐 아니라. 자아정체감 형성의 곤란, 결석, 가출, 학교생활 실패 및 자살시도나 범죄 행위와 같은 유해 행동들 로 연결될 수 있다. (Mufson, L., Dorta, K. P., Wickramaratne, P., Nomura, Y., Olfson, M., & Weissma, M. M. A Randomized Effectiveness Trial of Interpersonal Psychotherapy for Depressed Adolescents. Archives of General Psychiatry, 61, 2004, pp. 577-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