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관 서비스 이행기준
공익제보센터 운영
- 공익제보센터를 운영하여 교직원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조리·부당 사항 등을 접수하여 성실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제보된 민원사항으로 말미암아 시민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 결과 공개
- 감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감사의 투명성 확보 및 감사책임제를 구현하고 비리 발생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열린 감사제 운영
- 시민들의 관심이 있는 중요 사안에 대해서는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여하는 자체감사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를 운영하여 교육비리 유발 요인이 되는 불합리한 제도 등의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결과처분심의위원회 운영 활성화로 처분의 일관성, 적정성, 형평성, 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교육행정업무 지원 서비스
- 학교행정 업무자료로 체계적으로 통합·관리하여 지속적으로 최신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감사 지적사례 분석 및 연수를 통해 법과 원칙이 존중되는 교육행정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에 대한 표입니다.
서비스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FAX |
공익제보센터 |
공익제보센터담당 |
1588-0260 |
6973-9908 |
학교 행정업무 지원 |
교육행정지원담당 |
3999-100 |
6973-9907 |